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공부

죽을 때까지 일하고 싶지는 않다

by 파이어Wannabe 2020. 11. 6.
반응형

투자의 대가, 오마하의 현인 워런버핏 Warren Buffett 님이 말하셨다 

 

“If you don't find a way to make money while you sleep, you will work until you die.”

당신이 잠자는 동안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때까지 일을 해야 한다 라고

 

정말 무시무시한 말이 아닐 수 없다

 

 

 

 

즐겁게 내가 좋아하는 일을 여유롭게 죽을 때까지 즐길 수 있다면 그건 정말 축복이겠지만

돈을 벌기 위해서 나이가 들고 몸이 불편해도 계속해서 생존을 위해 일을 그만둘 수 없는 상황은 맞이하고 싶지 않은 것이다

 

지금은 내가 자고 있는 동안에 들어오는 돈이 얼마나 있을까?

올 해 초 처음 시작한 배당주 투자로 한 달에 많으면 $20달러 정도 들어오는 것 같다

근데 매일 밤을 기준으로 하면 자기만 하면 하루에 $1달러도 들어오지 않는다는 계산이로군

 

사실 배당주라는 개념을 처음 알게되었을 때 너무너무 큰 충격이었다

 

나는 주식은 무조건 위험한 거고, 잘못 했다가는 패가망신 하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미국의 배당주들에 대해 공부하면서 알게된 너무나 상식적인 결론은,

 

신생기업인 경우 아직 지속적으로 투자해야 할 것이 많지만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 계속해서 안정적인 이윤을 내고 있는 기업들은 

그 영업이익의 일부를 투자자들인 주주들에게 배당금이라는 형식으로 돌려준다는 것이다

 

기술주와 각종 유망한 사업들은 앞으로 여러 배, 수십배 수백배 더 성장할 가능성도 있겠지만

예를 들어 테슬라 같은 주식들, 그리고 다른 핫한 2차전지나 바이오 업체들 등등

 

그렇지만 나의 목표는 지속적인 현금흐름 창출이고, 패시브 인컴 흐름 창출이다

배당주에 대한 투자도 그렇고 구상중인 각종 온라인 비즈니스 부업도 마찬가지다 이 블로그도 포함

 

학생 때 항상 내가 정리한 노트들을 친구들이 많이 빌려가서 보곤 했는데,

그리고 내가 적은 노트 관련 친구들이 질문으로 해 오면 내가 설명해 주면서 한 번 더 기억하고 익히는 방식이 

암기하는데도 물론이거니와 다른 사람의 각도에서 한 번 더 생각해 보면서 좋은 점도 참 많았다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는 시점에서 나와 함께 의견을 나누고 소통할 사람들이

아직은 없지만 조만간 한 두명이라도 생기지 않을까

엄청 부지런해 져야 할 것 같다

 

기존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그대로 운영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는 약간 다른 주제로 좀 더 전문적인 공부하는 기록을 위해 사용해 보기로 한다

그리고 또 벌려놓은 워드프레스 영문 홈페이지/블로그 까지... 

항상 그렇지만 시작하고 벌리는 것은 정말 잘한다 

계속 이어가는 끈기가 부족해서 그렇지

 

의식의 흐름대로 이렇게 글을 쓰고는 있는데

이 것은 기록이자 나 스스로에게 하는 다짐이다

어디에라도 이렇게 선언해 두면 작심 삼일을 몇 번 반복하는 일이 있더라도 돌아올 곳이 있으니까

패시브인컴 첫 $100달러 달성하는 그 날까지 일단 달려보자

 

그런데 패시브인컴이라 하면 있어보이는데 한국어로 불로소득... 이렇게 말하면 참 어감이 좀 그렇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