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자본 온라인 비즈니스

Merch by Amazon 머치바이 아마존 판매자 승인, 아마존 셀러되다!!

by 파이어Wannabe 2020. 11. 11.
반응형

처음 프린트 온 디맨드 (POD : Print on Demand) 에 대한 영상과 정보들을 찾아볼 때

레드버블, 티스프링, 티퍼블릭 등등도 좋지만

머치바이 아마존은 아마존의 어마어마한 기본 방문자 수와 마케팅 툴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승인 신청을 해서 심사가 끝나야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고 했다

 

Similarweb 에서 본 아마존.com 트래픽 양 - 10월 한달만 26억 정도... 아마존.co.uk 혹은 아마존.co.de 등 국가별 사이트 버전 수치까지 더하면 더욱 더 입이 벌어지는 수준 

 

그래서 성질 급하게 일단 지르고 보는 나는 무턱대고 가입 신청을 했었다 원래 쓰던 아마존 아이디로,

그런데 띠로리... 그 이후에 다른 영상들을 보니 머치바이 아마존 가입신청에 떨어졌던 사람도 엄청 많아서

마치 족보처럼 알려주는 유튜버들도 있었다

디자인 포트폴리오도 링크 넣고, 아마존 규정도 잘 알고 있다고 업급하고, 

사용하는 디자인 소프트웨어도 구구절절 쓰라하고 등등

심지어 이렇게 다 에세이를 썼는데도 불구하고 5번 떨어지고 6번째 가입 승인을 받았다는 사람들도 봤는데

 

두둥!!! 이메일을 보니 10월 31일에 신청을 했었는데 약 열흘만인 오늘 11월 11일에 가입 승인 이메일을 받았다!!

사실 처음에 신청했을 때 왜 나를 초대해야 하는지 설명해야 하는 칸에 그냥 당당하게 이렇게만 썼어서... 

"I am a new artist starting out and I would like to sell my design on Merch by Amazon"

"나는 새로 시작하는 아티스트인데 (당당하게 아티스트라고 뻥침), 머치 바이 아마존에 내 디자인 팔고 싶다"

엄청 걱정하고 다른 이메일로 아이디를 하다 더 만들어서 가입 절차를 진행하려고 했었는데 말이다

 

레드버블이나 다른 스토어에 포트폴리오를 쌓고서 그 링크를 달고 좀 경험을 더 쌓은 후에,

머치바이아마존 심사 신청을 (새로운 아이디로) 하려고 했는데 처음에 쓴 그 어플리케이션이 승인이 되었다니!!

이메일을 보고도 사실 믿을 수 없었는데 이거 진짜 케바케 판단하는 담당자 사바사 인가?

 

어쨌든 나는 승인되었으니 이제 머치바이 아마존에 대해 좀 더 규격 사이즈나, 잘 팔리는 제품들이나 조사해 봐야겠다!!!

내가 아마존 셀러가 되었구나 신기신기!!!

 

머치 바이 아마존은 탬플릿 규격도 딱 정해져있고, 이렇게 가입 승인을 받긴 했으나 아직은 디자인 1개 밖에 올릴 수가 없다

이게 팔리고 괜찮은 셀러로 인정이 되면 그 때부터 디자인을 몇 개 더 올릴 수 있도록 점차적으로 늘려준다고 한다

Tier 티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음

 

다른 사이트들에는 물량공세로 밀어넣었는데 여긴 리서치를 좀 더 하고 신중하게 골라야 겠다!!!

별거 아니지만 고생할 걸 예상하고 있다가 이렇게 서프라이즈로 훅 들어오니 무척이나 감사하고 기쁘다

세계에서 가장 큰 이커머스 쇼핑몰 아마존에 뭘 올릴까 설레는 고민

 

가입 절차에 대해 알고 싶다면 'Merch by Amazon 가입하기' 글을 참조해 주세요

 

Merch by Amazon 가입하기 - 프린트 온 디맨드 도전

이제 #페이오니아 계좌를 만들었으니 다시 가입 절차를 진행해보자 페이오니아 Payoneer 와 다르게 #머치바이아마존 #MerchbyAmazon은 한글 지원을 하고 있지 않고 있다 첫번째 앞쪽 가입절차에 대해

skysand611.tistory.com

반응형

댓글